💻 IT 인터넷 💻

[번개장터] 번개장터 서비스 운영정책 개정 안내 (2023.05.17)

안바르 2023. 5. 20. 11: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번개장터입니다.
번개장터 서비스 운영정책 개정 안내드립니다.

● 시행일자 : 2023년 5월 17일 (수)

● 개정목적 
[번개케어 서비스 운영정책]
- 배송방법 추가 서비스 제공
- 배송방법에 따른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보강

● 개정상세

기존 변경
상품 발송방법 및 배송 유의사항

● 판매자는 번개케어 이용 시 번개케어에서 안내, 지정하는 편의점 택배로만 번개케어 상품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타 택배 이용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번개장터 주식회사(“회사”)는 어떤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번개케어 이용에 따른 편의점 택배 이용료는 무료이며, 판매자는 거래 건 별로 제공되는 무료 편의점 택배 예약번호를 이용하여 편의점 내 설치된 기기를 통해 운송장을 발권하고 상품에 부착한 후 편의점에 택배발송을 신청함으로써 검수센터 등 회사가 지정한 장소("센터")로 상품을 발송해야 합니다.

 ○ 거래 건에 맞는 예약번호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상품이 반송될 수 있습니다.
상품 배송 방법 및 유의사항


● 판매자는 번개케어 이용 시 번개케어에서 선택 가능한 방법으로만 번개장터 주식회사 ("회사")로 상품을 배송해야 합니다.

 ○ 판매자가 번개케어에서 선택 가능한 배송방법은 “편의점 택배”, “번개장터로 직접 보내기”, "번개장터에 직접 방문하기"입니다.

 ○ 판매자가 번개케어에서 선택 불가능한 배송방법을 이용하는 경우 및 “번개장터로 직접 보내기”를 선택하여 회사가 지정하지 않은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편의점 택배"를 선택·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택배 이용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판매자는 거래 건 별로 제공되는 무료 편의점 택배 예약번호를 이용하여 편의점 내 설치된 기기를 통해 운송장을 발권하고 상품에 부착한 후 편의점에 택배발송을 신청함으로써 검수센터 등 회사가 지정한 장소(센터)로 상품을 발송해야 합니다.
- ● “번개장터에 직접 방문하기"를 선택하여 회사의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해 상품을 전달하는 경우, 판매자는 방문할 매장을 선택하고 상품을 박스에 포장한 후 매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상품을 전달해야 합니다. 박스 포장이 되지 않은 상품은 접수가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번개장터로 직접 보내기"를 선택한 경우, 판매자는 번개케어에서 제공하지 않는 별도의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발송하여야 합니다. 판매자는 택배비를 선불로 지급하여야 하며, 발송 후 번개케어에서 안내·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운송장 번호를 직접 기입해야 합니다. 착불로 상품을 발송하거나 운송장 기입이 되지 않을 경우 주문이 취소 되고 상품이 반송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