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프로상점/판매광고
Q. 네이버 검색결과 노출 로직은 어떻게 되나요?
네이버쇼핑 검색 알고리즘에 따라 결정
상점이 제공하는 상품 정보와 네이버에서 수집하는 각종 쇼핑 데이터 및 검색 사용자 로그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검색어 및 사용자 요구에 맞게 재구성하여 검색 결과가 만들어집니다.
다양한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의 3가지로 구성되며,
네이버의 검색 알고리즘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1. 적합도
입력한 검색어가 상품명, 카테고리, 제조사/브랜드, 속성/태그 등 상품 정보의 어떤 필드와 연관도가 높은지,
검색어와 관련하여 어떤 카테고리의 선호도가 높은지 산출하여 적합도로 반영됩니다.
2. 인기도
상품의 클릭수, 판매실적, 구매평수, 찜수, 최신성 등의 고유한 요소를 고려하여 인기도로 반영합니다.
3. 신뢰도
네이버쇼핑 페널티, 상품명 SEO 등의 요소를 통해 해당 상품이 이용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지는 산출하여, 신뢰도로 반영됩니다.
상위 노출만을 위한 위해 알고리즘 및 제한 기준을 우회하는 악의적인 사용이 발생할 수 있어,
상세한 기준에 대해 외부에 공개하고 있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IT 인터넷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개장터] 네이버쇼핑 연동이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나요? (0) | 2023.06.16 |
---|---|
[번개장터] 네이버 검색결과에 상품이 안보여요. (0) | 2023.06.16 |
[번개장터] 연동중 뱃지가 갑자기 사라졌어요. 연동이 끊어진건가요? (0) | 2023.06.16 |
[번개장터] 네이버쇼핑 연동시 비용이 발생하나요? (0) | 2023.06.16 |
[번개장터] 번개장터 서비스 운영정책 개정 안내 (2023.05.26) (0) | 2023.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