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

[넥슨게임매니저] NEXON Game Manager(NGM) 에러 해결안내

안바르 2022. 12. 15. 20:29
반응형

넥슨게임매니저는 넥슨 게임의 실행 및 프로그램 설치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넥슨 게임 매니저(NGM)를 설치하면 보다 쉽게 게임을 설치하거나 패치할 수 있으며,
넥슨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쉽게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넥슨게임매니저가 오히려 에러를 일으켜서 게임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넥슨 에러복구프로그램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아래의 에러복구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시켜주세요.

NexonRepair.exe
9.85MB

 

2.에러복구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넥슨 로그인에 실패하는 경우
-넥슨 모듈 패치에 실패하는 경우
-게임실행 및 패치에 실패하는 경우

 

3.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에러복구 프로그램 다운로드

② 다운받은 프로그램(NexonRepair.exe)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복구가 진행됩니다.
(실행 전, 작업 중인 웹 프로그램들을 저장하세요.)

※ 주의 : 지정PC 서비스 이용중인 경우, 에러복구프로그램 설치 후 지정PC 재등록이 필요합니다.


만약 에러복구프로그램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는,

실행오류가 발생했을때 어떤 에러코드가 나타나는지가 중요합니다.

 

NGM 실행오류에는 어떤 에러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ERROR CODE = -10] NGM 디렉토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원인]
사용 중인 PC의 시스템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시스템 환경이 불안정하므로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13] 메신저 모듈 버전을 읽을 수 없습니다.

[원인]
이용 중인 인터넷의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하거나, 트래픽 문제로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ERROR CODE = -14] 메신저 모듈 다운로드에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이용 중인 인터넷의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하거나, 트래픽 문제로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ERROR CODE = -15] 게임 이용약관 페이지를 불러오는데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이용 중인 인터넷의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하거나, 트래픽 문제로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후 PC를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20] 게임 정보를 읽을 수 없습니다.

[원인]
게임 파일이 변조되거나 손상되었을 때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21] 게임 정보 다운로드에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이용 중인 인터넷의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하거나, 트래픽 문제로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후 PC를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3. 백신 프로그램 또는 PC 방화벽 기능으로 NGM이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30] 게임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원인]
PC 사양이 부족하거나, 시스템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게임 파일이 손상되었을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방법 1. 시스템 환경이 불안정하므로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게임 홈페이지에서 게임 실행 가능한 PC 사양을 확인하여 업그레이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3. 게임 삭제 후 다시 설치한 뒤 실행해주세요.
[ERROR CODE = -34] 보안서비스 상태가 변경되었습니다.

[원인]
로그인 정보가 정상적이지 않은 상태로 변경되어 발생된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실행 중인 모든 넥슨 게임을 종료하고 넥슨 아이디 로그아웃 후다시 로그인하여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ERROR CODE = -35] 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넥슨 OTP 인증에 실패한 경우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넥슨 보안센터에서 넥슨 OTP 해지 후 다시 가입해주세요.
방법 2. 넥슨 OTP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인증이 불가할 수 있으니, 공지사항 확인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
방법 3. 넥슨 OTP를 가입한 시리얼번호와 넥슨플레이의 시리얼번호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 시리얼번호를 변경해주세요.
[ERROR CODE = -40] 설치에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게임 설치 중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PC의 운영체제 및 하드웨어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설치를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40]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원인]
게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치파일을 전부 다운로드 받지 않아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설치 파일을 모두 다운로드 받은 후 다시 설치를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42] 프로그램 추가/제거 목록에 등록할 수 없습니다.

[원인]
사용 중인 PC의 시스템 환경이 불안정하여 나타나는 일시적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시스템 환경이 불안정하므로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43] 정상적으로 게임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원인]
게임이 설치되었으나 게임 실행 파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PC를 재부팅한 뒤 사용 중인 백신을 모두 종료하고 게임 설치 및 실행을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44] 게임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원인]
게임 정보가 손상된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45] 설치에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게임 설치 중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PC의 운영체제 및 하드웨어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방법 1.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설치를 시도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45] 설치에 실패하였습니다. 홈페이지 자료실...

[원인]
게임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파일들이 PC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NVIDIA PhysX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
[ERROR CODE = -46] 설치파일이 손상되어 게임을 정상적으로...

[원인]
게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파일이 손상된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PC를 재부팅합니다. 게임 설치를 다시 시도해주세요. 이때 이어받기를 해서는 안됩니다.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50] 게임 패치에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게임 패치 중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PC의 운영체제 및 하드웨어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설치를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51] 패치 디렉토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원인]
게임이 설치된 경로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3.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게임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한 뒤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ERROR CODE = -52] 파일 패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

[원인]
게임 파일 패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검사 및 치료 후 다시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방법 2.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게임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한 뒤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방법 3.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ERROR CODE = -53] 설치된 게임 폴더를 찾을 수 없습니다.

[원인]
게임이 설치되어 있으나, 설치된 경로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PC를 재부팅한 뒤 다시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3.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게임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한 뒤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ERROR CODE = -54] 복구모드를 사용할 수 없는 게임입니다.

[원인]
이용 중인 인터넷의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하거나, 트래픽 문제로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후 PC를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3. 백신 프로그램 또는 PC 방화벽 기능으로 인해 NGM이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60] 다운로드에 실패하였습니다.

[원인]
이용 중인 인터넷의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하거나, 트래픽 문제로 일시적으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방법 1.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후 PC를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2. 넥슨 에러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한 뒤 다시 시도해주세요.
방법 3. 백신 프로그램 또는 PC 방화벽 기능으로 인해 NGM이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61] 디스크에 용량이 부족합니다.

[원인]
PC의 하드디스크에 남은 용량이 부족할 경우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게임 설치에 충분한 하드디스크 용량을 확보한 뒤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ERROR CODE = -90] 디스크가 손상되었습니다.

[원인]
하드 디스크가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해결방법]
방법 1. 손상되지 않은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를 시도해주세요.
방법 2. 손상된 드라이브의 디스크 오류 검사를 통해 복구 진행 후 다시 설치를 시도해주세요.

[디스크 오류 검사 방법]
1. 바탕화면에서 '내 PC' 또는 '컴퓨터'를 클릭합니다.
2. 손상된 로컬 디스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3. 로컬 디스크 속성의 '도구' 탭에서 오류 검사 항목의 '검사' 버튼을 클릭하여 검사를 진행해주세요.

이외에 다른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