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키워드 광고
Q. 번개장터 광고 용어 정리
광고 기본 용어• 검색 광고 : 키워드를 검색한 잠재 구매자에게 내 상품을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 예산 : 키워드 입찰가와 예상 클릭 수 등을 고려하여 미리 계산된 광고비입니다. 키워드 프리미엄 광고는 클릭을 받은 만큼 광고비가 과금되어 예산에서 미 사용한 광고 포인트가 환급되며, 키워드 베이직 광고는 예산 그대로 광고비가 과금됩니다.
• 과금 : 부과된 광고비입니다. 키워드 프리미엄 광고는 클릭을 받을 때마다 광고비가 과금되며, 키워드 베이직 광고는 설정한 기간과 요금에 맞는 고정된 광고비가 과금됩니다.
광고 신청 용어• 광고 포인트 : 번개장터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 신용카드 또는 무통장(가상계좌) 그리고 번개포인트로 충전할 수 있고 충전한 금액만큼 광고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자동 최적화 : 별도의 설정 없이 번개장터 광고 시스템이 자동으로 필요한 키워드와 입찰가, 타겟을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합니다. 키워드 프리미엄 광고가 익숙하지 않은 광고주분께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 키워드 입찰 : 잠재 구매자가 검색할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를 다른 광고주와 경쟁하여 설정하는 행위입니다.
• 키워드 입찰가 : 잠재 구매자가 검색할 것으로 예상되는 키워드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설정하는 행위입니다. 높은 가격으로 입찰할수록 검색 결과에서 1위로 노출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 타겟 : 내 상품을 광고할 대상자를 지역별/연령별/성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광고 관리 용어• 광고 세트 : 광고할 여러 개의 상품을 하나로 묶은 단위입니다. 세트를 구성하면 동일한 광고 상품 및 설정으로 광고를 한 번에 신청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집행 : 광고가 시작되어 진행되는 상태입니다.
• 노출 : 잠재 구매자에게 광고가 보이는 상태입니다. 노출이 시작되면 ‘성과 보기'에 노출 수가 집계됩니다.
• 심사 : 광고할 상품의 이미지(소재)가 상품명과 적절한지, 광고 설정에 문제가 없는지 광고 운영 정책을 기준으로 확인하는 상태입니다.
• 환급 : 광고비로 차감된 광고 포인트가 광고 취소 혹은 미처 다 소진되지 못한 경우 그 차액을 다시 광고 포인트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IT 인터넷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번개장터] 광고 세트는 어떤 상품으로 구성하는게 좋은가요? (0) | 2023.06.19 |
---|---|
[번개장터] 키워드와 입찰가는 어떻게 설정해야 하나요? (0) | 2023.06.19 |
[번개장터] 광고 운영 정책 (0) | 2023.06.19 |
[번개장터] 초보 광고주를 위한 광고 A to Z (0) | 2023.06.19 |
[번개장터] 광고 상품별 광고비 정리 (0) | 2023.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