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인터넷 💻

[번개장터] 거래사기 - 상품을 보냈는데, 구매자가 상품금액을 입금하지 않았어요.

안바르 2022. 11. 27. 16:08
반응형

사기정황 판단 후 이용 제재 조치

 

거래 시, 구매자의 입금확인 후 거래를 진행해 주세요.

구매자에게 상품을 발송했으나 상품금액을 입금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요청 자료와 함께 고객센터 > 1:1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사기정황 판단 후 다른 계정으로도 문제를 발생 시키지 않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요청자료]

1) 상대방에게 주소를 안내받은 대화내용

2) 상대방에게 물품을 발송한 운송장 또한 수사기관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사기관 신고 방법]

1. 신고 전 상대방과 거래한 내용에 대한 증거 및 필요 자료를 수집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요자료: 대화내용, 입금내역, 거래내역, 피해자 인적 사항, 피해 일시, 해당 사이트, ID 또는 상점명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상대방의 개인정보는 고객님께 직접 제공은 불가하며, 수사기관 공문(영장 or 통신자료)이 전달되면 협조가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온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사이버 안전지킴이 신고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 다중 피해 사건의 피해자 중 1명이라도 신고한 사실이 있다면, 다른 피해자들은 온라인 신고만으로 정식 수사 진행이 가능합니다.

 

3. 오프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민원실 내방 접수

 1) 경찰서 민원봉사실 방문

 2) 고소장 작성

 3) 사건 사실 확인서 발급 요청

 4) 계좌를 통해 인출된 경우 은행 방문하여 계좌 지급정지 신청(사건 사실 확인서 제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