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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래분쟁/운영정책
Q. [분쟁해결절차] 상품을 보냈는데, 구매자가 상품금액을 입금하지 않았어요.
사기정황 판단 후 이용 제재 조치
거래 시, 구매자의 입금확인 후 거래를 진행해 주세요.
구매자에게 상품을 발송했으나 상품금액을 입금하지 않는 경우 아래의 요청 자료와 함께 고객센터 > 1:1문의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사기정황 판단 후 다른 계정으로도 문제를 발생 시키지 않도록 조치 하겠습니다.
[요청자료]
1) 상대방에게 주소를 안내받은 대화내용
2) 상대방에게 물품을 발송한 운송장 또한 수사기관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사기관 신고 방법]
1. 신고 전 상대방과 거래한 내용에 대한 증거 및 필요 자료를 수집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요자료: 대화내용, 입금내역, 거래내역, 피해자 인적 사항, 피해 일시, 해당 사이트, ID 또는 상점명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상대방의 개인정보는 신고인에게 직접 제공은 불가하며, 수사기관의 '압수·수색·검증 영장' 이 전달되면 협조가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온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사이버 안전지킴이 신고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 범죄유형은 사이버사기 > 직거래사기로 선택
※ 사전 질문 '2. 환불 관련 문제인가요?' 에 [아니오] 를 선택하여야 수사가 진행되며, 사건에 따라 경찰서 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신고 방법: 경찰청 민원실 내방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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